커뮤니티
  • HOME
  • 커뮤니티
  • 대학원 공지사항
대학원 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관련 주요 FAQ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4-03-07 14:04:16
  • 조회수 231

"2024-1학기 일반대학원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와 관련하여 주요 FAQ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Q1. 논문 일부만 검사해도 되나요?
➥ 원칙적으로 논문은 일부가 아닌 파일 전체(표지, 목차, 참고문헌, 인용자료 포함)를 업로드해야 합니다. 다만 참고문헌 및 인용자료의 비중이 커서 유사도가 지나치게 높게 나오는 경우 유사도 검사 시행 전 필터 설정을 통해 참고문헌과 인용문을 제외하는 것은 가능합니다(후술하겠지만 사실 유사도가 높다고 해서 표절논문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image.png 

Q2. 유사도가 너무 높게 나오는데 문제가 있을까요?
➥ 매 학기 문의가 가장 많은 질문인데, 유사도 퍼센테이지(%) 관련 절대적인 기준이 없고, 그렇기 때문에 유사도가 높더라도 유사도 수치와 매칭 출처 등을 지도교수가 검토하고 점검하여표절 여부가 소명이 된다면 전혀 문제 없습니다. 

Q3. 기존에 제출한 paper가 유사도 검사에 잡혀 삭제하고 싶습니다.
➥ 삭제하고자 하는 paper의 제출물 ID와 제출일, 제목 등을 기재하여 thesis@ajou.ac.kr로 송부해 주시면 됩니다. paper 삭제가 시스템에 반영되는 데 수일이 소요되니 결과 보고서 제출 일정을 고려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Q4. Turninit 온라인상에 입력하는 제출물(논문) 제목은 임의로 설정해도 괜찮을까요?
➥ 결과보고서 제출 시 학위논문 표절 점검 확인서와 디지털 수령증, 현재보기 페이지를 제출하셔야 하는데, 이때 학위논문 표절 점검 확인서상의 논문 제목과 디지털 수령증 및 현재보기 페이지에 표시되는 논문 제목이 반드시 일치하여야 합니다. 덧붙여서, 유사도 검사 대상물의 페이지 수와 학위논문 표절 점검 확인서상의 페이지 수도 일치하여야 합니다.

image.png
목록





이전글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다음글 2024학년도 1학기 연구실 안전교육(정기) 안내